메타수학에서 실시하는 전국 단위 학력평가로 학생 개인별 전국 단위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초3 ~ 중3 과정을 대상으로 교과 범위 내 엄선된 문제로 이루어진 KMT 평가지와 수학 학습 역량 분석을 통해
객관적인 수학 학력 진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발된 평가입니다.
수학 교과는 초등부터 고등까지 위계적이고 누적적인 개념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수한 역량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과 부족한 역량에 대한 보충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학습의 이해 정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학력 평가가 필요합니다.
현행 교육과정에서는 1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교과 지필고사가 없기 때문에 현재 교과 진도에 대한 이해도나 전국 수준의 상대적 비교가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