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전국학력평가(KMT)

메타수학에서 실시하는 전국 단위 학력평가로 학생 개인별 전국 단위 분석 자료를 제공합니다.

초3 ~ 중3 과정을 대상으로 교과 범위 내 엄선된 문제로 이루어진 KMT 평가지와 수학 학습 역량 분석을 통해
객관적인 수학 학력 진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발된 평가입니다.

KMT 평가 특징

  • 첫째,
    학력평가 결과에서 얻은 과학적인 데이터를 통해 학생 개인별 수학 교과에 대한 변별력있는 분석지를 제공합니다
  • 둘째,
    해당 학년 교과 범위의 교과 기본, 응용, 심화 난이도의 문제를 고루 출제하여 난이도순으로 배치하였으며, 최상위 난이도에 해당하는 창의사고력까지 2문항 배정하여 하위권부터 최상위권 학생까지 고려한 질 높은 시험문제를 제공합니다.
  • 셋째,
    해당 학년의 교과과정을 분석하여 전국 백분위, 단원과 난이도별 강점과 약점 파악부터 정보처리, 의사소통, 문제해결력 등 수학 학습역량의 객관적인 분석까지 제공하여 과학적인 종합진단으로 전문적인 학부모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KMT 개발 목적

수학 교과는 초등부터 고등까지 위계적이고 누적적인 개념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수한 역량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과 부족한 역량에 대한 보충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학습의 이해 정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학력 평가가 필요합니다.

현행 교육과정에서는 1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교과 지필고사가 없기 때문에 현재 교과 진도에 대한 이해도나 전국 수준의 상대적 비교가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KMT가 필수인 이유 3가지

전국 단위의 분석 자료

전국 단위의 분석 자료 전국 규모의 학력 평가로 데이터 기반의 분석을 통해 전국 단위의 분석 자료 제공

수학 학습 방향 제시

데이터 기반의 세부 단원별, 수학 교과 역량별, 문항별 채점 결과를 제공하여 수학 학습 방향 제시

상장 수상 기회 제공

수학 교과 우수 학생을 선정하여 상장 수상 기회 제공

시험 요강

  1. 시험 일정
    연 4회 정기 평가 진행(자세한 일정과 범위는 공지사항 안내)
  2. 응시 과정
    초등 3학년 ~ 중등 3학년 과정(초1, 2 선행으로 접수 가능)
  3. 접수 방법
    메타수학 교실홈의 KMT(전국수학학력평가) 탭에서 접수
  4. 운영 방법
    해당 회차 KMT 평가지를 인쇄하여 교실별 진행
    (정규학생이 아닐 경우 예비학생으로 등록하여 채점 입력)

평가 내용

  1. 문항 점수
    25문항, 100점(문항당 4점)
  2. 채점 입력
    메타수학 교실홈을 통해 채점 결과 입력
  3. 수상기준
  4. 결과 및 분석표 결과 발표일 이후 교실홈에서 인쇄가능